카테고리 없음

팀장이라면 읽어야할 필수 추천 책 TOP 1

topx 2023. 2. 22. 11:22
반응형

직장인으로서 회사에서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'설득'의 행위는 너무나도 자주일어나는 일입니다. 부하직원이 상사에게, 또 팀장이 팀원에게, 팀장이 임원에게, 임원이 임직원에게 여러 관계속에서 우리는 매일 '설득'을 하고, '설득'을 당하며 살고 있습니다.

 

 

설득의 심리학 책은 미국 애리조나 주립 대학교의 심리마케팅학과 교수 로버트 치알디니가 저술한 자기개발서입니다. 이 책은 사람들을 설득하고 영향력을 행사하는 데 필요한 6가지 불변의 원칙을 소개합니다. 이 6가지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.
 

  1. 상호 연결성 (Reciprocity)
    • 사람들은 상호적인 행동에 대해 상호적인 행동으로 응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.
  2. 사회적 증명 (Social Proof)
    •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행동을 본따 행동하는 경향이 있습니다.
  3. 권위 (Authority)
    • 사람들은 권위 있는 사람이나 전문가의 의견을 따르는 경향이 있습니다.
  4. 일관성 (Consistency)
    • 사람들은 일관성 있는 행동을 취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.
  5. 좋아함 (Likability)
    • 사람들은 자신이 좋아하거나 존경하는 사람의 의견에 따르는 경향이 있습니다.
  6. 희소성 (Scarcity)
    • 제한된 자원이나 상품은 사람들의 욕구를 자극하고 더 많은 수요를 유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.

 

 

심리전을 위한 설득의 심리학

COUPANG

www.coupang.com

 

이러한 6가지 심리적 원리를 이용하면, 사람들을 효과적으로 설득할 수 있습니다. 이 책은 매우 실용적이며, 영업, 마케팅, 정치 등 다양한 분야에서 유용하게 사용될 수 있습니다.

 
 

※ 이 포스팅은 쿠팡 파트너스 활동의 일환으로 이에따른 일정액의 수수료를 제공 받습니다.

반응형